바그너는 오페라 작곡가이다.
리드미컬한 흐름이 생동감 있게 부각된 3악장에 이어 대미의 4악장에서 츠베덴은 기대했던 대로 클라이맥스를 화려하게 구현하였다.이날 연주된 ‘뉘른베르크 명가수의 전주곡은 금관악기의 매력이 풍성하게 드러나는 바그너식 혼합음향이 드러나는 곡으로.
‘베토벤의 10번 교향곡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베토벤 영향을 보여준다.음악적 양식과 미학적 성향은 완전히 대척점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그렇지만 음악미학자 한슬릭이 교향곡 역사에서 가장 독창적이며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극찬한 것처럼.
오희숙 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새해를 맞아 서울시향이 지휘자 얍 판 츠베덴(Jaap van Zweden)과 함께 청중을 만났다.코다의 완벽한 마무리는 특히 인상적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브람스는 교향곡·실내악 등 기악음악 위주로 작곡했고.
브람스와 바그너의 작품은 보통 한 무대에서 들을 수 없는 음악이다.서울 강남 주상복합건물 전망 좋은 층에 사는 그 사람.
우리는 그 전쟁에서 날마다 지기만 했다 같은 문장은 어떤가.그 평론가는 문학이 혁명의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여겼나 보다.
난쟁이 옆집에 사는 명희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배가 고파라고 웃으며 말한다이 교향곡의 주요 주제는 귀에 쏙쏙 들리는 선율과는 거리가 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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